비행기를 타야하는데 장우산 반입이 되는지 궁금해지셨나요? 접이식은 캐리어에 넣지만 장우산은 들어가지 않아서 휴대하여 탑승해야합니다. 과거에 장우산은 위협의 도구로 사용될 수 있어서 기내반입이 금지되어 왔는데요. 각 항공사별 장우산 기내반입 여부에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장우산 기내반입 ( 항공사별 ) 

과거에는 많은 항공사에서 기내 반입을 제한했었는데요, 최근에는 장우산의 기내 반입을 허용합니다. 

단, 이용하는 항공사의 기내 수하물 규정에 맞아야 합니다. 우산이 너무 길거나 크다면 항공사의 수하물 규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대한항공 

장우산(긴우산) 기내 반입이 가능하지만 끝이 날카로운 우산 은 기내반입이 불가능합니다. 위탁수하물로 맡기셔야 합니다. 우산은  좌석 밑이나 기내 선반에 보관해야 합니다. 


필리핀으로 여행을 가신다면 장우산 기내반입은 불가능 합니다. 접이식만 가능합니다. 




아시아나 

끝이 뾰족하지 않은 장우산의 경우 기내반입이 가능합니다.  

아시아나 항공에 장우산 기내반입여부에 대한 질문에 대한 댓글로  70cm 우산 3개를 기내에 가지고 탑승했다는 후기도 있습니다. 



제주항공 

기내 반입급지 수하물 내용을 살펴보았을때 우산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장우산 기내반입은 가능하지만 끝이 날카로우면 반입이 안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에어서울

장우산 기내반입이 가능합니다. 위탁수하물로 가능합니다.




티웨이

티웨이는 휴대가능한 물품에 장우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팡이나 목발도 가능합니다. 





총정리 해보면 , 필리핀행 비행기에는 장우산 반입이 안되지만 그 외에는 끝이 날카로운 장우산이 아니라면 기내반입이 가능합니다.






손선풍기 기내반입 가능할까? 

여름철 필수가 되버린 손선풍기가 기내반입이 되는지 알아보세요!